교육프로그램

전통 문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대상의 영어 강좌 YÉOL LECTURE, 국내외 역사유적 답사, 박물관 투어 및 서울역사산책 등을 매년 새롭게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문화유산답사, 문화 관련 강좌 등의 영예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구석 구석을 걸으며 서울에 켜켜이 쌓여진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와 문화의 단층을 보고 느끼는 역사문화 탐방입니다.

2010 서울 역사 산책 - 선유도 공원 (Seonyudo Park)작성일   2010-09-16


 


 

September 16

선유도 공원 (Seonyudo Park)  

 

 

선유도를 찾아간 날은 인근 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 백일장대회, 유치원 꼬마들의 나들이로 북적거렸습니다. 왠지 흐린날 혹은 낮 보다는 밤, 축축하고 한적한 모습이 제격일 것 같은 생각과 다르게 햇빛이 쨍쨍한 것이 일상에서 사색 속으로 들어가는 걸 방해하는 듯 싶어 아쉬웠지만 옛 정수장을 재활용한 생태공원은 정수장 시설물들의 절묘한 활용과 잘 디자인 된 조경, 온갖 수생 식물들의 조화로운 배치로 재활용 생태공원의 완벽한 샘플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구석구석 아름다운 정원은 여러 동화 속에서 만났던 장면들 같았습니다.

정수된 물을 시민들에게 공급하던 정수관은 화장실, 미끄럼틀, 그리고 생태학습을 하는 교실로 탈바꿈 되어 있었고 잔디밭에 그저 놓여있던 정수시설 기계는 그 모습 그대로 설치작품이었습니다. 선유정에 앉아 흘린 땀을 식히며 한강 건너의 망원정도 찾아보고 양화대교에 가려 보이지 않는 잠두봉도 가늠해보고, 겸재 정선의 그림에도 나왔던 선유봉의 아름다왔던 모습도 상상해보며 준비한 간식도 맛있게 나누었습니다. 흐린날 혹은 조명이 비취는 저녁시간에 꼭 다시 찾아오리라 마음먹었습니다.